스포츠일반

도장애인체육회-아산시장애인체육회 동계스포츠 활성화 협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도장애인체육회와 충남 아산시장애인체육회는 22일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업무협약을 했다.

강원도장애인체육회와 충남 아산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강원도장애인체육회는 22일 충남 아산시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자치단체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 등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은 지난달 아산시장애인체육회의 요청으로 물꼬를 트게 됐다. 동계스포츠의 불모지에 해당하는 타 시·도 입장에서 2018평창동계패럴림픽을 성공적으로 이끈 강원도를 벤치마킹할 필요성은 충분했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훈련 및 선수육성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동계종목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만남은 강원도 입장에서도 여러모로 뜻깊다. 2019년 개관한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전국 시·군장애인체육회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만큼 운영 비결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장애인 중심 체육시설인 강원도 반다비국민체육센터(춘천·강릉)의 성공적인 건립과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설립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광표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강원도의 정보를 공유해 아산시에 장애인 동계스포츠가 꽃피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원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