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 2021년 중부권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성과
기능인력 저변 확대와 고용으로 이어지기를

지소현 승인 2021-06-16 11:16:39

 

데이터입력 입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최하고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및 강원협회(회장 이정식)가 주관한 “2021 중부권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지난 10()11(), 양일간 춘천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강원장애인권익옹호센터에서 분산 개최됐다.


발달장애인 기능인력 저변 확대가 목적인 이번 대회는 강원도와 춘천시가 후원했다
. 충남, 대전, 세종, 강원에서 데이터입력 등 6개 종목에 7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으며 전염병 방역수칙이 철저하게 준수된 가운데 진행됐다.


이정식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 사태 속에서 대회를 치르게 돼 예년에 비해 참가자가 절반 수준이라 안타깝다며 빠른 코로나 종식으로 많은 더 많은 선수들에게 기회가 주어지고 고용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임철호 행정보조 심사위원장은
듣기와 전달, 문서분류, 문서철 등을 통해 지적장애인의 가능성을 엿보았다는 심사평을 내놓았다.


한편 금상
5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 20만 원, 참가자 전원에게 장려금 5만 원이 지급된 대회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봉제: 금상 김은선, 은상 현다연, 동상 김은미 데이터입력: 금상 정준영, 은상 황석권, 동상 김범수 기기조립: 금상 윤남수, 은상 문성진, 동상 김민호 바리스타: 금상 박상규, 은상 김무준, 동상 전지영 행정보조: 금상 손동찬, 은상 임한울, 동상 윤몽희 네일아트: 금상 김유미, 은상 김혜진, 동상 김경동

 

지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