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포스터. ⓒ아름다운재단

아름다운재단이 오는 21일까지 여성장애인에게 육아, 사회참여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사회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양육하는 서울·경기도 거주 만19세 이상 만65세 이하 여성장애인 25명이며 1인 최대 500만 원 안팎에서 수량과 품목 제한 없이 활용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지원하는 기기는 ▲이동보조기기(휠체어, 보행감지기, 경사로) ▲차량용 보조기기(탑승기, 컨트롤러, 차량개조제작) ▲정보접근장치(확대기, 점자학습기) ▲육아 보조기기(배변알리미, 높이조절 유아침대) 등이다.

특히 협력기관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속 보조공학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사용 교육,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재단(beautifulfund.org)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atrac.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은 “육아와 사회생활의 벽을 낮춤으로써, 여성장애인이 스스로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여성장애인에게 소중한 일상과 새로운 삶에 도전할 수 있는 행복날개를 달아드릴 것”이라면서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ESG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LG생활건강이 임직원의 급여나눔에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